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article thumbnail

 티스토리 

 

페페(PEPE코인)는 무엇인가? 미국에서 도지보다 열풍이라는 페페코인

페페코인이 출시 된지 3일 만에 21000%라는 전무후무한 상승폭을 보여주었다.
 이에 페페코인 개발자들은 현존하는 밈(MEME) 코인 증 가장 밈같은 밈코인이라는 코멘트를 남겼다.
페페코인은 특별한 기능없이 오로지 sns와 사람들 인기에 시세가 좌지우지되는 단순한 밈코인이다. 오늘은 해외에서 열풍인 페페코인에 대해 알아보자.
 페페코인은 안전한가?
페페코인은 해킹의 위험은 0에 수렴한다고 볼 수 있지만, 지난 8월 일부 페페 내부 개발자가 프로젝트 지갑에서 수백만 달러 상당의 토큰을 탈취하여 논란이 된 적이 있다.
프로젝트 설립 이후 분쟁을 겪은 내부자 3명이 허가없이 재단 물량의 60프로를 탈취해 거래소에 옮기며 발생되었는데, 이로 인해 페페코인의 가격이 하루 만에 20% 급락하는 일이 있기도 하였다.

 

페페코인, 투자 해도 좋을까?

  페페코인은 장기 스테이커, 장기 홀더들에게 보상하고 유리하게 작용하는 재분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투자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걸 목표로 한다. 그러나, 밈코인은 이유 없는 상승과 하락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밈 코인 투자엔 항상 유의하여야 한다.

밈 코인 3대장 중 하나로 주목받는 페페코인
 도지, 시바이누, 그리고 페페코인 이 3가지가 밈코인의 대표적인 3 대장인데, 페페코인이 가장 떠오르는 강자인 코인이다.
페페코인 보유자는 이더스캔에 따르면 출시 이틀만에 만 명을 돌파하였고, 이에 개발자들은 도지, 시바이누의 시대는 가고 페페코인의 시대가 왔다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다. 

 

 

 

페페코인 최근 동향

 페페코인은 최근 페페코인 개발자 측에서 6조9000억개의 페페코인을 소각한다고 발표하면서, 새로운 자문팀을 영입해 프로젝트의 발전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트윗은 급속도로 퍼져나가 35만 개의 반응을 얻었다.
 트위터 발표 이후 내부자의 토큰 갈취사건으로 큰 타격을 입었던 투자 심리가 다시금 회복되며, 가격이 40%가량 상승하였다.
페페 개발자들은 발표 직전 페페코인의 보유자 수가 큰 폭으로 늘었다라는 것도 언급하면서, 밈코인의 가격 상승 주요 원인인 관심이 다시 페페코인으로 쏠리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이다.

 

페페코인, 어디서 살 수 있을까? 

페페코인은 국내 거래소에는 현재 빗썸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해외 거래소에서는 바이낸스, 비트겟, 바이비트, okx 등과 같은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페페코인 한줄평

 필자는 밈코인 투자를 선호하는 편은 아니다. 그러나 일확천금을 얻고 싶다면 밈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옳다는 생각이다.

 도지, 시바이누, 페페코인과 같이 밈코인 하나를 잘 선택하게 된다면 적게는 10000%에서 50000%까지 크게는 1000배 이상의 투자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밈(MEME) 코인에 전재산을 투자하는 것은 옳지 못한 선택이지만,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것 같은, 이목을 집중시킬 것 같은 밈코인에 적정 금액 투자를 하게 된다면, 잭팟 한번쯤은 터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무리

- 오늘은 최근 급등하는 페페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다음 밈 코인은 최근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있는 밈코인(MEM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길 바란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통해서 남겨 주시면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crypto Gustav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