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article thumbnail

 티스토리 

 

도지를 위협하는 봉크코인(BONK), 떠오르는 밈코인 봉크코인 소개 그리고 호재 및 전망 

 지난 한 주 동안 가장 핫하고 높은 상승률을 가진 토큰은 바로 봉크코인이다. 봉크코인은 솔라나를 기반으로 둔 밈코인으로 한 달 전 가격과 비교하였을 때 무려 1700% 이상 상승한 격이다.

오늘은 최근 가장 핫한 밈코인인 봉크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봉크코인(BONK)이란?

 봉크는 지난 2022년 FTX가 파산하며 솔라나의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하자 솔라나의 유동성 회복을 위해 출시되었다. 봉크코인은 도지, 시바이누를 본떠 솔라나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봉크는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발행한 첫 시바견 밈 토큰으로 솔라나 최대 NFT 시장인 매직에덴에서 결제 수단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봉크코인 공급의 50%는 솔라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대규모 에어드롭을 통해 공급되었으며, 이로 인해 솔라나(SOL)가 수혜를 입었다. 이로 인해 솔라나의 가격 역시 급상승했었다. 솔라나 네트워크의 밈코인 중 하나인 봉크코인이 솔라나를 살린 격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봉크코인 에어드랍

 봉크 코인의 50%는 에어드랍 물량으로 솔라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에어드랍되었다. 그중 NFT 보유자 15%, 초기 거래자 15%, 솔라나 아티스트 10%, 솔라나 개발자 5% 에어드랍이 실시되었고, 나머지 50%는 오픈북 트레이더 5%, 마케팅 5%, 유동성공급으로 5%, BONK DAO로 15%, 초기 기여자에게 20% 할당되었다.

초기 기여자의 토큰은 3년 주기의 릴리스로 선형적으로 귀속되며, 팀 부분은 활동적인 기여자에게 연간 최대 1%까지 할당되며, 베스팅 시간은 롤링 월을 기준으로 하여, 여기서 각 월 할당에는 6개월에 텀이 있으며, 3년에 걸쳐 선형 베스팅 된다.

 

이 말인즉슨, 기여자 A는 열심히 일하고 2023년 1월에 봉크코인을 획득하였으며, 이 기여자는 2023년 7월에 다음 토큰을 분배받아 3년 이내에 분배된다는 것이다.

 

 

봉크코인(BONK)의 목표

 봉크코인(BONK)는 솔라나의 힘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동시에 그는 솔라나의 메인 코인이 되고자 하였다. (이미 목표는 충분히 이룬 것 같긴 하다). 선택된 소수에 의해 통제되지 아니하고 대중에 의해 사용된다는 목표의 일환을 가지며, 봉크코인은 아직 웹3에서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의 공간을 탐색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봉크는 BONKDAO를 생성하여 솔라나의 진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봉크코인의 일부는 솔라나의 향후 개발 및 프로모션 이벤트, 기타 주요 이니셔티브를 위해 보유되고 있다.

 

 

봉크코인(BONK) 가격 급상승 이유

봉크코인은 작년에 출시되어 연초에 높은 관심을 받다가 시들해진 흔한 밈코인 중 하나였으나, 최근 고점을 넘어서고 있다. 이러한  봉크(BONK)의 급상승 이유로는 3가지 이유가 있다.

 

 

주요 거래소에 상장

 최근 봉크(BONK)의 가격 급등이유로 주요 대형거래소에 상장된 것이 가격 상승의 촉매제 역할을 하였다.

봉크는 기존에 몇몇 거래소에서만 상장되어 있었으나, 쿠코인 그리고 특히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어마어마한 가격 상승폭을 이루어 냈다.

 쿠코인에서는 상장과 함께 최대 58,000$의 보상을 체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었고, 바이낸스는 봉크 선물을 함께 상장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어마어마한 가격 상승을 이뤄낼 수 있었다.

 

솔라나 네트워크 낙관론

솔라나 네트워크를 둘러싼 낙관론도 봉크의 가격 상승에 큰 기여를 하였다. 솔라나 자체도 이미 올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FTX 사태 이후 큰 하락을 겪은 솔라나가 지난 1년 동안 가격이 무려 400%가량 다시 상승하며 활기를 띄기 시작하였고, 그로 인해 솔라나의 밈코인인 봉크가 가격 상승을 하지 않았나란 의견이 대부분이다. 또한 솔라나 디파이(DeFi) 부분이 크게 성장하며 솔라나 디파이가 이더리움 디파이를 능가하는 성과를 보였고, 이는 봉크에 유리하게 작용하였다.

 

 

암호화폐 시장의 활기

 작년까지만 해도 암호화폐 시장은 죽어있다고 봐도 무방하였으나 현재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망, 반감기 등등 암호화폐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며 신생 밈코인에 여러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여진다.

 

 

봉크코인(BONK) 가격 전망

 봉크코인(BONK)은 최근 인상적인 상승세를 보였고, 가까운 미래를 보았을 때는 상승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는 막대한 단기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봉크는 도지, 시바이누와 같은 길을 걸을 것이며 정말 어마어마한 고점을 달성한 후 가격이 급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차트를 한번 보겠다.

 

기술적 관점에서 봉크는 이미 핵심적인 저항선은 모두 뚫고 미친 듯이 상승하는 중이다. 봉크 일봉의 기술적 지표들은 단기적으로 가격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고, 현재 시점에서 MACD, RSI 모두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봉크의 가격 상승은 도지, 페페코인이 처음에 일어났던 가격 상승과 비슷한 패턴을 보이며, 밈토큰 부분에서 더욱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타 다른 밈토큰들과 마찬가지로 가격 변동성이 타코인에 비해서 상당히 심한 편이며, 투자에 신중하여야 한다.

 

 

봉크코인(BONK) 1달러 가능할까?

 봉크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0.0000285$에 거래 중이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US$1,717,581,176 정도이다. 봉크코인이 1달러에 도달하려면 현재 기준 22,758,000% 이상 급등하여 수조 달러 정도에 도달하여야 하며, 이는 미국 GDP를 초과해야 하는 수준이라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러나 봉크코인의 전망으로는 페페코인 정도는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현재 밈토큰 중 가장 높은 시가총액을 가진 도지, 시바이누와는 아직 비비기 힘들다는 의견이지만 페페코인 정도는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인다. 밈코인 특성상 가격이 상승하면 어디까지 상승할지 모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단언할 수 있다.

 

봉크코인은 따라서 이번 2024년 이후에도 성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1달러에 도달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봉크코인(BONK) 거래소

 현재 봉크코인은 한국 거래소에서는 코인원에서 거래가 가능하고, 해외 대형거래소에는 바이낸스,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등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봉크 코인은 오늘 89.3% 상승한 0.000028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마무리

-  오늘은 현재 가장 핫한 밈토큰인 봉크코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은 BRC-20에 1000sats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다.

 

 

항상 투자에 유의하여 주시길 바라며, 관련글을 투자의 근거로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통해서 남겨 주시면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crypto Gustav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