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article thumbnail

 티스토리 

 

DWF 랩스, 코인 시세 조작 의혹? "토큰 상장 시켜주겠다며 재단 측에 파트너쉽 요구"

 현재 비트코인도 42k를 돌파하여 43k까지 찍고오고 알트코인 역시 불장이다. 가상화폐 잔치 분위기에 같이 웃지 못하는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있다. 바로 DWF 선동에 김치코인에 손댄 투자자들이다. 오늘은 DWF 랩스의 코인 시세 조작 의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DWF랩스의 가상화폐 한국 프로젝트 파트너쉽 요구 및 시세조종?

올 봄 DWF의 투자가 비정상적이라며 많은 채널에서 경고를 했다. 자금 출처가 불법으로 의심된다던가, 투자는 했는데 토큰을 받은 온체인이 없다던가, 빗썸에 이미 상장된 김치코인 위주라는 내용이었다.

시간이 흘러 겨울이 되니 드디어 터지고 있는 시점이다. DWF가 시세조작을 해주겠다며 플젝에 접근했다는 외신이 떴다. 빗썸에서도 DWF 묻은 코인이 퇴물처리되서 유의나 상폐 진행 중인 상태이고.

DWF에서 빗썸에 상장된 거의 모든 김치코인에게 뿌린 제안서를 보면 납득이 되는 상황이다. DWF는 투자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했지만 제안서를 보면 그냥 악성 재고를 덤핑받는 격이다.

3백만 달러 투자가 사실은 하루에 1만 달러씩, 그날 코인마켓캡 싯가에서 10퍼 할인된 가격으로 DWF가 사간다. 펌핑 시세조작은 커녕 제가격에 개미들에게 다 던져도 10%의 확정 수익이 난다는 의미이다. 매일 사는것도 언제든지 DWF가 종료가 가능한 조항도 붙어 있기도 하다.

 

또한 DWF랩스는 프로젝트의 예정된 주요 이벤트 전이나, 이벤트 도중 호가창에 매수주문이 쏠리도록 조작해 토큰 가격을 띄울 계획을 세웠다"며 회사 마케팅 자료를 인용해 전해졌다.

 

이는 인위적으로 거래량을 만드는 것이 아닌, 오더북에서 벌어지는 일이라 토큰 가격의 상승은 진짜로 일어나는 것처럼 보인다"라고 설명하며 " DWF 직원이 고객과 만나 파트너쉽을 통해 토큰 가격 인상이 나타났다라는 얘기를 하기도 했다"며 덧붙였다.


업빗썸에 상장된 김치코인중에 DWF의 제안서를 안 받아본 곳은 없을 것이다. 일부 홀더들은 토큰 공식 텔레그램 방에서 왜 우리는 DWF 투자도 못 받느냐고 궁시렁 거렸던 것이 사실이다. 투자제안을 거절한 프로젝트랑 이야기를 해봤는데 거절 이유가 너무나 상식적이었다. '홀더들 보호를 위해서' / '시장에 내다 팔 물량이 많지 않다' 였죠.

알고 보면 젤 폐급 김치 코인들은, 앞으로는 투자를 받았다며 코인러를 선동해서 매수하게 만들고 뒤로는 DWF한테 재단물량을 넘겨서 대리매도를 해먹은 곳들이다. 더러워야 돈 버는 김치스캠판의 미래는 아직 밝다.

 

마무리

 오늘은 DWF랩스의 시세조작 의혹에 대해 알아보았다. 

 

 

항상 투자에 유의하여 주시길 바라며, 관련글을 투자의 근거로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통해서 남겨 주시면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crypto Gustav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