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article thumbnail

 티스토리 

 

실시간 오킹 해명 방송 요약 (오킹 코인 사건)

 오킹이 현재 코인과 관련하여 이슈가 있어서 실시간 해명 방송이 진행중이다. 오킹 코인 해명 방송을 요약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배경지식

 위너즈 코인이라는 좋지 않은 의혹이 많은 코인이 있는데 그 코인에 여러 유명인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사직에 오킹 이외에 지방경찰청장, 전직 국회의원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사건이 장사의 신과 초록뱀 게이트와 연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들끓고 있는 상태이다.

 

현재 오킹은 방송을 통해 해명을 진행하였으며, 아래를 통해 해명을 요약해보도록 하겠다.

 

 

 

 

오킹 방송 해명 요약

 

  • 자기는 이름뿐인 이사이며, 보수나 지분도 받지 않았다. 내려달라고 해서 내린 것 뿐이다.( 관련 예능 출연료 500만원은 받은 적 있다고 밝힘)
  • 정상적인 스타트업인 줄 알고 참여하였고, 문제가 있는 회사인지도 몰랐다. 코인도 잘 모른다.
  • 오킹FC에 수억원 단위의 투자를 구두로 약속받았으며, 추가로 기부 얘기도 오갔다고 밝혔다.
  • 나는 정말 억울하다.

 

코멘트

 현재 대중들이 코인에 대한 반감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보니, 온라인에서 대차게 까이고 있는 상황이다. 더군다나 설상가상으로 위너즈 코인은 정상적인 코인으로 보기도 힘든 코인으로 보여진다.

 

본인 입으로 문신에 대한 부정적인 얘기를 해놓고 정작 본인은 문신충들과 어울리고 있으니 배신감을 더욱 크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코인에 관하녀느 잘 몰랐을 수도 있지만, "몰라서 그랬다. 미안하다"라고 대응 하는게 더 맞는 판단이라고 보여지나, 커뮤니티를 상대로 고소를 진행하겠다는 말과 함께 "몰랐다 억울하다"라고 말하며 본인 억울함만 내세워 본인 무덤을 판 것이 아닌 가 싶은 것이 필자의 의견이다.

 

대가를 약속 받고 함께 일을 하였지만, 몰랐다고 책임 회피가 되는 일은 이제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국과 같은 경우는 인플루언서 광고활동까지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지만, 한국은 소지섭, 배용준등을 비롯해서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은 그 어떠한 책임도 받고 있지 않고 처벌 역시 받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큰 벌을 바라는 건 아니다. 필자도 유튜브 쇼츠를 통해 오킹을 접한 적이 있었고 실재로 호감가는 유튜버 중 한명이었다. 그러나 이 현재 한국의 썩어빠진 병폐가 좀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항상 투자에 유의하여 주시길 바라며, 관련글을 투자의 근거로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profile

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crypto Gustav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