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article thumbnail

 티스토리 

 

빗썸에서 700%상승한 오픈 캠퍼스(EDU)코인 코인소개

 오늘 빗썸에서는 하루만에 오픈 캠퍼스(EDU)코인이 무려 700% 넘게 상승하며,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필자는 무서워서 사지도 못했다)  오늘은 EDU코인이 어떤 코인인지, 오늘 상승한 이유와 앞으로 단기적 가격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픈 캠퍼스 (EDU)소개

  오픈 캠퍼스(EDU)코인은 바이낸스 런치패드 출신 토큰으로, 토큰 세일을 진행하는 IEO 프로젝트 오픈캠퍼스는 보고 싶은 컨텐츠를 제작, 소유, 홍보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 Web 3.0 교육 프로토콜이다. 오픈 캠퍼스의 핵심은 블록체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다 공정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컨텐츠의 생성과 배포를 분산시킴으로써 교육받는 이들이 보다 다양한 교육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하는 강사들은 수익을 얻고 기여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오픈캠퍼스는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를 만들어 품질, 혁신 및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한다. 오픈 캠퍼스 커뮤니티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교육 컨텐츠에 자금을 지원하고, 공동으로 소유하며, 학습할 수 있다.

 오픈캠퍼스 재단은 파트너의 교육 및 Web 3.0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교육자, 학습자, 게시자 및 마케터들을 연결하는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토콜을 구성한다. 이에 따라 재단은 Web 3.0 인프라를 구축하고 프로토콜을 운영할 책임이 있는 것이다.

오픈캠퍼스는 BEP-20 네트워크 토큰이며 BNB체인코인이다. EDU코인의 총 공급량은 10억개로 제한되어 있으며, 토큰은 60개월에 거쳐서 분배 계획이 짜여 있다.

 

 

 

오픈 캠퍼스(EDU)의 특징

1. 참여 및 디지털 권한의 확대

 

EDU는 NFT를 사용하여 교육 컨텐츠를 토큰화한다면 더 넓은 커뮤니티가 대안 및 탈중앙화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따라서 강사는 교육 컨텐츠에 대한 공동 출판권을 판매하고, 새로운 파트너쉽을 활용해 새로운 자금원을 탐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2. 게시자 NFT의 디지털 재산권

오픈캠퍼스는 디지털 재산권을 보호하여 제작자가 지적 재산권을 유지하고 성능을 기반으로 한 컨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커뮤니티 교육 시스템은 Editor's NFT 기반으로 하며, 각 게시자 NFT는 소유자에게 교육 컨텐츠 소유자 프로모션 작업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마케팅 및 수령할 권리를 부여한다. 따라서 제작자는 컨텐츠의 수익 배분을 유연하게 결정할 수 있고, 게시자는 NFT를 활용하여 제작자가 자신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작업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3. 게시자 NFT 마켓플레이스

 

제작자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게시자가 구매할 수 있는 공동 게시자 NFT를 만들 수 있으며, 공동 게시자는 컨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그 댓가로 컨텐츠를 구독하여 생성된 수익의 일부 비율을 받는다. 이 수익은 컨텐츠 제작자와 공동게시자 및 파트너 플랫폼 간에 공유된다.

 

 

오늘 오픈캠퍼스(EDU)코인 상승 이유와 단기적 가격 전망

 오늘 오픈캠퍼스(EDU)코인 상승이유는 여기와 같다.

오픈캠퍼스(EDU)코인 네트워크인 BEP-20이 업그레이드에 들어갔는데 이게 무슨 호재냐 라고 할 수 있는데,

 

맞다. 호재가 아니다.

 

그렇다면 왜 가격이 오른 것이냐?

 

입출금닫힌 코인 가두리펌핑한 것이다. 이전 불장에서는 종종 있었던 일이었으나, 오랜만에 다시 보게 되니 나 역시 어안이 벙벙하다. 심지어 현재 BEP-20 바이낸스체인 업그레이드로 인해 빗썸에서 입출금이 닫혔던 코인들은 선물에도 상장되어 있어 헷징따리도 가능한 상황이라 리스크하나 없이 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입출금이 열리게 된다면 가격 하락은 당연하고 70% ~ 80% 하락도 당연히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입출금이 막혀있을 때 가두리 펌핑은 상당히 하이리스크이다. 물론 500%까지 올라갈 때도 있고, 1000%까지 본 적이 있다. 그러나 하락할 때에는 비어있는 호가창으로 인해 그 하락폭이 어마어마하다. 그로 인해 개미들의 패닉셀이 겹쳐서 절대 나올 수 없는 평단가까지 물리게 될 수 있는 것이다. 가두리 펌핑 코인을 매수한다는 것은 그냥 도박이다. 

 

 

단기적 가격 전망

지금 이 글을 쓰는 지금 2023년 12월 08일 00시 포스팅 작성과 동시에 오픈캠퍼스코인이 38%하락하여 4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그래도 현재 김프라고 불리는 한국거래소와 외국거래소의 가격차이는 무려 330%가량이다. 따라서 필자는 빗썸기준 오픈캠퍼스의 가격은 한화 1,000원정도로 맞춰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단기적 가격 전망으로는 절망 수준에 가까운 하락이 예상된다고 보여지며, 물려있다면 지금이라도 나오길 바란다.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시간 길어봤자 하루하고반나절이다 이제 곧 내일 오후 5시 넘어서는 가격이 맞춰진단 얘기인데, 따리꾼들은 이미 어마어마한 양의 오픈캠퍼스를 매집하고 헷징중일테니 하락에 대비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마무리

- 오늘은 빗썸에서 하루만에 약 700%상승한 오픈캠퍼스코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입출금 가두리 펌핑하는 모습을 보니 진정한 불장이 온 것 같단 생각이 든다. 모두 안전하게 투자하길 바라며, 근거 있는 투자를 하길 바란다.

 

 

항상 투자에 유의하여 주시길 바라며, 관련글을 투자의 근거로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통해서 남겨 주시면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크립토포스트 - 쉽고 빠른 가상화폐 이야기

@crypto Gustavo